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및 불러오기 8가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및 불러오기 8가지

by 수진선 2023. 7. 29.

▶ 목차 펼치기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및 불러오기 8가지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 시행으로 인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에서 추가로 금융인증서가 도입됨에 따라 사용목적에 따라 인증서의 구분이 되었는데요. 공동인증서란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말하며 요즘에는 구 공인인증서라 부릅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차이는 사용목적에 따른 차이로 인터넷 전자상의 인증 및 거래를 위해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와 달리 금융인증서는 발급처의 금융서비스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은행이면 은행, 증권사면 증권사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 입니다.

    최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범용적으로 사용가능한 인증서가 도입되고는 있지만 금융인증서의 경우 금융업무 전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주 용도입니다.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및

    KB국민인증서 유의사항

    발급된 KB국민인증서를 이용할 때, 다음과 같은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KB국민인증서는 1인당 하나의 기기에서만 발급이 지원됩니다. KB국민인증서를 발급받더라도 다른 인증서가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KB국민인증서를 발급한 뒤, 다른 인증서를 활용하는 경우 보안매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발급한 기기 또는 번호가 변경되는 경우 KB국민인증서를 재발급하여야 하며, 기존의 인증서는 폐기됩니다.

    KB국민인증서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발급일을 기준으로 1년이 경과한 후 발급앱에서 유효기간 이내에 갱신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인증서 유의사항

    KB모바일인증서 발급 방법, 100 당첨 경품은 덤

    앞으로 공공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민간 전자서명 서비스가 더욱 늘어나겠지만, 당장 눈 앞으로 다가온 연말정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 드렸던 5곳 중 하나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1월부터는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뿐만 아니라 정부24, 국민신문고 등 주요 공공분야 웹 사이트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미리 발급 받아 손쉽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는 2021년 1월 15일부터 제공하는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이전 공인인증서를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는 KB모바일인증서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01. KB모바일인증서 최초발급 이벤트 민간 전자서명 업계가 시장 선점을 위해 여러 이벤트를 펼치고 있습니다.

     



    추가 본인 인증하기

    전화번호 본인 인증, ARS 본인 인증, 해외 출국 확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전화번호 본인 인증이란 은행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와 고객 스마트 기기의 휴대폰 번호가 일치한 지 여부를 검토하는 인증 방식입니다. ARS 본인 인증은 은행에 등록된 연락처로 ARS 전화 결합 후 인증하는 방식이며, 해외 출국 확인은 한국 국적의 해외 체류자 및 거주자의 출국 사실을 확인 후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국민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범용인증서 모바일 발급방법 국민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 모바일뱅킹 어플인 KB스타뱅크에 접속하여 주세요. 해당 앱을 통하여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및 금융인증서 발급 등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크게보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하여 KB스타뱅킹 어플을 실행하여 주세요. 공인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발급은 KB스타뱅킹 앱의 인증센터에서 발급재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발급경로를 참조하여 주세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경로KB스타뱅킹 앱실행 전체메뉴 인증보안 공동인증서인증서 발급재발급 공동인증서 발급받기 사진 크게보기 국민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절차중 약관동의를 거쳐 다음 절차가 가장 필요한 부분입니다.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한에서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동인증서무료가 아닌 범용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KB국민인증서 유의사항

    발급된 KB국민인증서를 이용할 때, 다음과 같은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모바일인증서 발급 방법, 100 당첨 경품은

    앞으로 공공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민간 전자서명 서비스가 더욱 늘어나겠지만, 당장 눈 앞으로 다가온 연말정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 드렸던 5곳 중 하나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모바일인증서 발급 방법, 100 당첨

    전화번호 본인 인증, ARS 본인 인증, 해외 출국 확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