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법인카드 예금통장 개설 및 재발급 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업은행 법인카드 예금통장 개설 및 재발급 방법

by 수진선 2023. 9. 5.

▶ 목차 펼치기

    기업은행 법인카드 예금통장 개설 및 재발급 방법

    회사에 입사해서 급여통장을 제출해야 할 때, 인터넷상의 소득을 받기 위해 제출해야 할 때 등 본인의 소유 중인 입출금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이번에는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쉽게 본인의 통장사본을 인쇄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장사본은 본인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해볼 수 없습니다. 본포스팅의 사진은 중요정보는 삭제한 후 업로드 되었습니다.

     



    기업은행 법인카드 예금통장 개설 및

    31 텔레뱅킹 비밀번호 등록 방법

    텔레뱅킹 비밀번호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텔레뱅킹 비밀번호로 등록할 수 없는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2566 또는 15882588 해외 0318888000 으로 전화합니다. 서비스코드 911번을 입력합니다. 텔레뱅킹 신규 비밀번호 등록은 1번을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와 버튼을 입력합니다. 텔레뱅킹 접수번호 10자리와 버튼을 입력합니다.

    접수번호는 영업점에서 부여받습니다. 사용하실 텔레뱅킹 비밀번호 6자리와 #버튼을 입력합니다.

    IBK 기업은행 자주 하는 질문FAQ

    위에서 언급드린 것과 같이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전화이메일채팅 안내를 통하여 사안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IBK 기업은행 홈페이지에는 평소 고객들이 많이 하는 질문들과 답변들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전화 안내를 하기 전에 스스로가 찾으려는 내용이 FAQ 항목에 있는지 리스트를 먼저 확인해 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기업은행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기업은행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2566 또는 15882588 해외 0318888000 입니다. 이 번호는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동일하지만, 카드 관련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 선결제, 선청구 등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의 강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업은행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 방법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은 비대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모바일 앱을 통하여 손쉽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은행 모바일 앱이 필요하며, 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후에 마이너스은행통장 신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업은행의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 또는 비대면 신청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신청은 인터넷뱅킹, KB 스타뱅킹, KB 스마트 대출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법인카드 재발급 서류 및 준비물

    일단 기업은행 법인카드 재발급을 할 때도 법인인감증명서 등 필요서류는 없지만, 아래 두가지 준비물은 필요합니다. 법인 공동인증서 법인 OTP 카드 법인 공동인증서는 법인의 명의로 발급받는 인터넷뱅킹에 접속하기 위한 인증서입니다. 법인 OTP 카드는 법인의 명의로 발급받는 인터넷뱅킹에서 거래를 할 때 필요한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카드입니다. 이 두가지 준비물은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 재발급 전에 권한등록이라는 걸 미리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아예 아무 것도 안 되어 있는 분들을 위해 전체 재발급 과정을 한 번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및 시간

    전국 어디서나 지역구분 없이 같은 번호로 연결됩니다. 다양한 카드 관련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는 시간이 평일 9시 18시로 비교적 넓습니다.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는 시간이 평일 9시 18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하기 전에 ARS 메뉴를 선택해야 하므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하기 위해서는 텔레뱅킹 비밀번호와 씨크리트카드 등의 보안수단이 필요합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과 시간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전자서명 인증서 발급절차

    IBK기업은행 인증센터에서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을 누르시면 위의 절차에 따라 발급이 진행됩니다. 원하시는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발급을 진행하면 먼저 약관동의와 이용자정보 조회를 진행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조회 후 다음 절차인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인증절차에서는 ARS인증과 씨크리트 카드 인증을 진행하는데 ARS는 전화가 오면 수신된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하는 방식으로 인증을 하며 씨크리트카드, OTP카드라고도 하며 이 OTP카드에 기록된 번호를 가지고 인증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인증이 완료되면 주민등록번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마지막으로 금융인증서비스 창이 나타납니다.

    자주 묻는 질문

    31 텔레뱅킹 비밀번호 등록

    텔레뱅킹 비밀번호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BK 기업은행 자주 하는

    위에서 언급드린 것과 같이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전화이메일채팅 안내를 통하여 사안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IBK 기업은행 자주 하는

    기업은행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2566 또는 15882588 해외 0318888000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