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월봉 차트 4달 연속 음봉은 하락장의 스타트 BTC 시세와 미래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월봉 차트 4달 연속 음봉은 하락장의 스타트 BTC 시세와 미래

by 수진선 2023. 9. 5.

▶ 목차 펼치기

    비트코인 월봉 차트 4달 연속 음봉은 하락장의 스타트 BTC 시세와 미래

    테슬라는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을 2번째로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매입 당시에 화제가 되었었고 테슬라의 전기차 구매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해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을 촉진했었지요. 최근 비트코인이 상승하면서 평가이익만 1조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CEO인 엘론머스크는 올 2월에 무려 15억 달러어치 4만 3천2백 개 비트코인을 매수했다고 발표하면서 비트코인 시장에 큰 호재를 던져주었습니다. 더불어 자사의 전기차도 비트코인 결재를 허용한다고 했습니다.

    이런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비트코인을 실용화하는 방침이 그 간 암호화폐 전반에 걸친 가치 무용론에 대한 우려를 단숨에 날려버리는 호재로 인식이 되었었죠. 하지만 곧 몇 달 후인 5월경에 비트코인 채굴에 전기를 대량 사용하게 되고 이는 화석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므로 환경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하면서 돌연 비트코인의 결재를 취소해 버렸습니다.

     

     

    비트코인 월봉 차트 4달 연속

    넥슨 비트코인 매수하다

    넥슨은 현재 글로벌 거래소 비트스탬프와 국내 거래소 코빗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비트코인 매수를 4월 28일 날 시도하였는데요, 이때 비트코인의 가격은 한화로 6천580만 원으로 지금 봤을 때는 굉장한 고점에 매수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넥슨의 비트코인 평단가를 보며 코인 커뮤니티에서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 넥슨도 물렸다. 김정주 회장 두상 뜨겁겠네 등등 넥슨에 대한 풍자가 이어졌습니다.

    넥슨의 비트코인 매수시점이 절묘한 게 비트코인이 크게 하락하기 직전에 매수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인지 넥슨이 고점 판독기라는 별명도 생겼는데요, 사실 넥슨과 같은 대기업이나 기관들은 비트코인을 보유할 목적으로 사는 것이긴 합니다. 물론 그들도 궁극적으론 이익을 바라겠지만 넥슨 같은 경우는 비트코인을 손절할 모습을 보이고 있진 않습니다.

    테슬라 비트코인 평가이윤 1조 넘어

    테슬라는 그래도 자신들의 비트코인은 절대 팔지 않겠다고 해서 시장을 안심시키긴 했는데요. 자신들의 오락가락 정책때문에 비트코인이 급락하면서 보유하고 있던 가치도 저절로 하락했지만 약속대로 팔지 안 않았는지 확실히 알 수는 없습니다만 만약 비트코인을 그대로 들고 있는 상태라면 어떤정도로 이익을 내고 있을 까요?

    최근 6만 달러를 향해 가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시세를 적용시키면 무려 1조 원이 넘는 평가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 것은 테슬라가 본업에서 거둔 2분기 순이익과 마찬가지입니다.

     



    MZ세대 일상의 일부 된 ESG 소비

    MZ세대는 ESG를 구매 결정의 핵심 요소로 꼽았다. 응답자의 3분의 2에 육박하는 64.5가 ESG를 실제로 실천하는 기업의 제품이 더 비싸더라도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기본적인 ESG 제품으로 무라벨 페트병41.1을 꼽혔다. 이어 전기수소차36.3, 재활용 플라스틱 의류13.7, 친환경 세제7.9 순으로 많은 응답이 나왔어요. 가치소비를 반영하는 신조어 중 가장 중요합니다.고 생각하는 개념과 관련한 문항에선 가심비46.6와 미닝아웃28.7, 돈쭐10.3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비트코인 지금은 어떠한 방식으로 투자해야할까요?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면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도 유연한 색의 대처할 수 있고 하락 분위기에서 공매도 즉 숏포지션을 잡아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로 갈 수 있기 때문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공매도 즉 숏포지션에 관해 설명해드리자면 이렇게 이해하면 쉽습니다. 상승장에는 매수가 순방향 하락장에는 매도가 순방향입니다. 공매도 숏포지션이란 지금 가격에 원하는만큼 매도를 하고 나중에 본인이 요구하는 가격에 매수를 해서 거래를 확정하는 방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면 비트코인을 20,000달러에 1개 매도하고 19,000달러에 1개 매수해서 거래를 종료close하면 1,000달러의 수익을 확정하는것입니다.

    반대로 22,000달러에 1개를 매수해서 공매도 포지션을 종료하게 된다면 2,000달러의 손실을 확정하는것 이라고 보면 됩니다.

    비트코인 무형자산으로 장부에 반영은 못함

    하지만 테슬라의 비트코인 평가이익을 재무제표에 표시할 수 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미국에서는 비트코인을 무형자산으로 회계상 정하고 있기 때문이죠. 즉 달러 같은 현금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로써 무형자산으로 인정됩니다. 반대로 비트코인이 하락을 하게 되면 비용으로 반영해야 합니다. 결국 팔아서 이득을 내도 장부에 기록이 되지 않습니다. 테슬라는 까다로운 경제 요건속에서도 지난 2분기에 전기차 판매가 호조를 이루면서 순익이 10억 달러1조 2천억를 돌파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최고의 이익을 거둬들인 겁니다. 여기에 순익에 맞먹는 비트코인 평가이익까지 얻고 있는 것이지요.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완전히 매각하여 수익을 확정 짓기 전까지는 변동성 큰 비트코인의 시세가 어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확언할 수는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넥슨 비트코인 매수하다

    넥슨은 현재 글로벌 거래소 비트스탬프와 국내 거래소 코빗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비트코인 평가이윤 1조

    테슬라는 그래도 자신들의 비트코인은 절대 팔지 않겠다고 해서 시장을 안심시키긴 했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비트코인 평가이윤

    MZ세대는 ESG를 구매 결정의 핵심 요소로 꼽았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