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복사, 폐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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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복사, 폐기 방법

by 수진선 2023. 8.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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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복사, 폐기 방법

    개인용 범용 공인인증서는 한국 정보인증, 코스콤, 한국 전자인증에서 발급과 갱신이 가능합니다. 이 인증서는 개인이 활용하는 온라인 활동에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개인용 범용 공인인증서는 용도에 그러므로 무료, 2,200원, 4,400원 총 3가지 발급 방법이 있습니다. 이 인증서를 통해 개인은 인터넷 뱅킹, 전자세금 신고, 온라인 계약 및 거래 등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은행 등에서 비용 없이 발급하는 일반 공인인증서와 공인인증기관에서 유료로 발행하는 범용 공인인증서로 구분됩니다.

    이 인증서는 개인이나 기업의 신원을 증명하고, 전자 서명을 통해 안정적인 온라인 거래를 가능하게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전자 증명서, 디지털 증명, 전자 인감증명서로 불리며 온라인 거래나 계약, 전자 문서 작성 등 다양한 온라인 활동에서 사용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31 우선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을 합니다.

    개인사업자 VS 법인사업자 중 선택을 합니다. 저의 경우 개인사업자로 클릭 32 개인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3년형이 가장 할인율이 크지만 어떻게 될지 모르니 1년형 범용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유의사항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vat 별도이 점, 갱신여부 등 내용이 있습니다. 33 이곳에서 특정 조치가 팝업으로 뜹니다. 당일발급 vs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이 바로 그것이죠. 만약 범용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이 본인 집이나 회사와 가까우면 직접방문하는 당일발급신청을 하면 되고, 그게 아니라 저처럼 약간 거리가 애매한 곳에 살면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에는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에는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PC포맷, 인증서 삭제 등으로 인증서를 분실하였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신한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경우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에서 인증서를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이전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개인 범용 및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 재발급은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은 처음 설명한 발급과정과 동일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의 용도

    범용공인인증서는 주로 개인사업자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에 필요합니다. 전자 민원 서비스, 세무 관련 업무에도 필요하며 인터넷 지로 공매, 4대 보험, 건설 허가 등 사업에 필요한 대부분의 민원 처리가 밤용공인인증서 하나로 처리 가능합니다. 물론 일반 공인인증서로 처리 가능한 부분도 있지만 범용공인인증서로 일반공인인증서로 처리 불가능한 부분까지 처리 가능하기때문에 거의 사업자가 법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중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용도로서의 사용이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조달청, 나라장터, 정부24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곳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활용도사 높은 범용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당일 발급 방법

    앞에서 설명 드린것과 같이 범용공인인증서 당일 발급을 위해서는 우선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첫 화면에 보이는 발급 방법 중 당일 발급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2. 당일 발급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발급 받을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발급 비용을 결정하시고 하단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유효 기간에 따른 비용 차이가 있으므로 본인이 필요로하는 기간을 미리 다짐 한 후 1년형80,000원, 2년형150,000원, 3년형210,000원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보안프로그램 설치 가이드가 나옵니다. 4. 이용약관 확인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체크 하신 후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 범용공인인증서 당일 발급에대한 질문 및 답변

    이상으로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관하여 알아 왔어요.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31 우선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을

    개인사업자 VS 법인사업자 중 선택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에는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에는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이전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