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식시세, 증권시세, 상한가, 주식분석 5월 9일(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주식시세, 증권시세, 상한가, 주식분석 5월 9일(화)

by 수진선 2023. 9. 9.

▶ 목차 펼치기

    오늘의 주식시세, 증권시세, 상한가, 주식분석 5월 9일(화)

    네이버 증권 인기검색 종목을 투자하면 성공 투자할 수 있을지, 또 어떤 자그마한 투자 인사이트퀀트투자 가능성라도 얻을 수 있을지 궁금한 나머지 지난 4월 25일을 기준일로 정하고 이후로 종목별로 그 시세 변화를 직접 보고 분석?해 보는 콘텐츠입니다. 대한민국이 SG 증권 발 하한가 사태로 시끄러웠던 지난주, 화요일을 디데이로 정한 후 네이버 증권 인기검색 30개 종목 화면을 캡쳐하고 아래와 같은 글을 썼었습니다.

     



    오늘의 주식시세, 증권시세,

    티로보틱스

    로봇 테마 후발주자로 급작스러운 상승이 나와주고 있는 티로보틱스 차트입니다. 사실 로봇 테마 자체가 힘을 많이 잃어 해당 종목을 매매해야 되나 고민을 했으나 결론적으로 신규 테마가 많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리스크를 감수하고 매매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고 생각되어 매매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재료도 마음에 들지 않고 차트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만 오늘 상한가로 마감한 이화전기 차트입니다. 전형적인 증거금 100의 묻지마 상승으로 십중팔구 그 끝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매매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추가 뉴스로는 송전 시장의 민간기업 개혁개방 방안 검토가 있는데. 전기 민영화는 불가능한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더더욱 매매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티로보틱스

    대보마그네틱

    종목을 뽑으면서 보다가 대보마그네틱이 왜 올랐을까 하고 좀 의아해했는데 경영권 매각 전개 관련 뉴스로 시세를 보인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차트상으로는 경영권 매각 이슈에 온갖 뉴스가 붙으면서 충분히 전고점까지 노릴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이전의 에스엠 차트를 보셨듯이 장기 투자 용으로는 절대 비추천해드리며 재료가 소멸되기 전에 최대한 안전하게 매매하고 나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정말 완벽히 물량을 장악하여 주포의 제한 없이 시세가 나오고 있는 카나리아바이오 차트 모습입니다. 이런 핸들링이 대체 가능한가 싶습니다. 시총이 1000억원대 종목도 아닌데 이렇게 마음먹은 대로 쏟아지고 올릴 수 있는지 주포의 자금력과 종목 장악력에 감탄할 수밖에 없습니다. 어찌 되었건 기형적인 핸들링을 보여주고 있기에 저는 매매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오늘 거래대금이 살짝 아쉬운 후성 일봉차트 입니다.

    몇 개월간 지속된 엄청난 하락장으로 인해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가면서 거래대금이 터지는 종목들이 눈에 많이 띄입니다. 후성도 그러한 종목 중 하나며 눌림목을 공략해 볼 만한 종목이라 모니터링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폴카닷DOT 마감 및 시작가.

    폴카닷은 시총 12위 코인입니다. 2020년 5월에 최초 발행된 코인입니다. 총공급량은 1,287,951,635 DOT입니다. 폴카닷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동하는 인터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체인 간의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거버넌스 참여, 스테이킹예치 새로운 파라체인 지원을 위한 본딩, 수수료 지불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폴카닷은 웹 3의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 간의 상호 운용성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탄생한 수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연결하여 체인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힘찬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솔라나SOL 마감 및 시작가.

    는 시총 11위 코인입니다. 2020년 3월에 최초 발행된 코인입니다. 총공급량은 539,312,705 SOL입니다. 솔라나는 타 블록체인 대비 빠른 거래처리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토대로 디앱들의 생태계를 조성한 메인넷 프로젝트입니다. 솔라나는 수수료, 스테이킹예치 거버넌스 참여의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솔라나의 특이점은 지분증명 방식에서 발전한 역사증명 합의 전략을 채택하여 트랜젝션속도와 저장공간의 개선을 이루어 냈습니다.

    솔라나는 리눅스 커넬 커뮤니티가 만든 버츄어 머신인 BPFBerkeley Package Filter를 사용하여 높은 성능과 보안성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의 블록체인 모델의 큰 단점인 노드 처리 속력을 획기적으로 높인 솔라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 갖고 있는 확장성 이슈를 해결한 것으로 타 플랫폼 대비 경쟁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코스닥 추천종목

    다음은 코스닥 추천종목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코스닥 추천종목은 유진로봇 056080입니다. 유진로봇 이동평균선 일봉 차트입니다. 큰 상승 이후 정배열 구간에서 횡보하는 모습입니다. 지표도 충분히 식히고 모멘텀이 다시 오르는 모습입니다. 5월 이후부터 쉽지 않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짧은 손절 라인을 잡으시고 자산을 지키는 매매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홈페이지가 가상화폐 거래소 MEXC와 인플루언서 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간단하게 MEXC 거래소 소개를 드리자면전 세계 15위권에 있는대형 거래소로 현재 MEXC 거래소로 지정가 거래 시 수수료 0,시장가 거래 시 0.03로바이낸스 0.04 바이비트 0.06에 비해가장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한국어 지원이 된다는 점 과고객센터에도 24시간한국어 상담원이 있다는 점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티로보틱스

    로봇 테마 후발주자로 급작스러운 상승이 나와주고 있는 티로보틱스 차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대보마그네틱

    종목을 뽑으면서 보다가 대보마그네틱이 왜 올랐을까 하고 좀 의아해했는데 경영권 매각 전개 관련 뉴스로 시세를 보인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보마그네틱

    정말 완벽히 물량을 장악하여 주포의 제한 없이 시세가 나오고 있는 카나리아바이오 차트 모습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