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067000) 주가 분석_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이시티(067000) 주가 분석_

by 수진선 2023. 9. 9.

▶ 목차 펼치기

    조이시티(067000) 주가 분석_

    조이시티067000에 대한 주가 전망과 함께 목표주가를 계산하기 위해 꼭 필요한 주가 해석 결과를 06월 26일을 계산 기준 시간으로하며 하나씩 순서에 맞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가 분석이 익숙치 않은 분들이라도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꼭 조이시티 종목에 관심을 두지 않는 분이라도 한번쯤은 살펴보며 공부하신다면 06월 26일 이후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살펴보게되는 지표는 조이시티 주가 전망과 목표주가를 계산하면 최소한으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06월 26일의 주가 및 거래량 상황경우에 대한 내용을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며 여태까지 조이시티 주가와 거래량에 어떤 변화들이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조이시티067000 주가

    재무 차트

    매출과 이익모두 계속해서 증가추세를 그리면서 성장해 왔기 때문에 재무적으로는 걱정할 것이 보이지 않고 21년도에 무상증자를 통하여 고점을 찍고 22년도 내내 하락하다가 22년도 말에 쌍바닥을 찍고 23년도부터 바닥권을 탈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발한 게임들의 세계적인 서비스 진출을 계속해서 하면서 매출성장에 기여하고 있기에 중장기적으로 앞으로의 행보도 지켜볼만한 기업이고 현재 위치는 바닥 확인 후 반등하는 첫 구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봉 차트

    조이시티 주가를 주봉으로 보시면 21년도에 대량거래와 함께 쌍봉을 만들고 1년 동안 주야장천 하락하였습니다. 22년도 하반기에 5주선 쌍바닥을 만드는 과정에서 최근 대량거래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52주선 돌파를 실험하는 자리고 테마와 수급만 받쳐준다면 단기 급등도 가능한 자리지만 매수하기에 좋은 자리는 아닙니다. 20주선 밑에서 매수했다면 중장기로 가져가도 될 종목이었는데 현재 구간은 단타로만 대응해야 하는 곳입니다.

     



    일봉 차트

    조이시티 주가를 일봉 차트로 보시면 20일선 쌍바닥을 완성하기 직전 차트로 바닥권에서 대량거래가 나와준 만큼 우선 240, 300일선을 건드리러 갈 확률이 높은 자리입니다. 제가 제일 중요하게 보고 있는 중장기 추세선인 60일 선도 20일선 쌍바닥을 만들면서 상승추세로 전환되었고, 2060일선 골든크로스도 바닥에서 저점을 깨지 않고 두 번이나 나오면서 상승을 위한 여러 가지 조건들을 만족하고 있는 구간입니다. 1월 들어서 유동주식수에는 조금 못 미치지만 연속으로 대량거래가 계속 발생하면서 5일선 상승 3파 자리를 만든 만큼 지수 하락 요인만 없습니다.면 테마 이슈로 인해 추가 상승이 가능한 자리로 판단됩니다.

    종목 정보

    조이시티의 종목 정보를 보시면 총 주식수가 적은 편이 아니지만 최대주주 지분 등이 꽤 높기 때문에 실제 유동주식수는 약 4천만주 정도로 세력이 건드리기 좋은 시총과 주식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실적도 받쳐주면서 계속해서 세계적인 호재뉴스도 만들어 내는 곳이기 때문에 수급을 끌어오기 좋고 온라인게임 자체가 최근 중국발 리오프닝 관련주로 편입할 수 있는 테마이기 때문에 이미 1월 들어서 계속해서 대량거래가 나오면서 바닥권 탈출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이시티 투자 아이디어

    긴 업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IP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신생 게임회사가 어려워 하는 것은 고유 IP의 부재와 이전 IP에 대한 로열티 문제로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동력으로 돈이 중요하지만 엔씨는 리니지 IP를 목숨보다. 가치있게 보호하고 넥슨이 메이플이나 던파 IP를 미친듯이 사수하는 이유가 하나의 IP를 잘 개발하면 대대손손 행복하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리오와 젤다. IP를 보라 조이시티가 20년을 넘게 버틴 이유는 결국 프리스타일 IP와 건쉽배틀이나 히어로볼Z 같은 타회사가 같지 못한 IP를 가지고 있기에 중견게임사로 발돋움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특히 위믹스와 함께 크립토 게임에 시도하는 것도 이론 있어 보이고 킹 오브 파이터, 창세기전, 캐리비안의 해적 같은 유명 IP를 가지고 게임을 개발하는 것도 유의미해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무 차트

    매출과 이익모두 계속해서 증가추세를 그리면서 성장해 왔기 때문에 재무적으로는 걱정할 것이 보이지 않고 21년도에 무상증자를 통하여 고점을 찍고 22년도 내내 하락하다가 22년도 말에 쌍바닥을 찍고 23년도부터 바닥권을 탈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봉 차트

    조이시티 주가를 주봉으로 보시면 21년도에 대량거래와 함께 쌍봉을 만들고 1년 동안 주야장천 하락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주봉 차트

    조이시티 주가를 일봉 차트로 보시면 20일선 쌍바닥을 완성하기 직전 차트로 바닥권에서 대량거래가 나와준 만큼 우선 240, 300일선을 건드리러 갈 확률이 높은 자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