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금리 조건 (23년 6월 3주 차)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건 (23년 6월 3주 차)

by 수진선 2023. 9. 9.

▶ 목차 펼치기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건 (23년 6월 3주 차)

    결혼, 생활, 맛집, 취미 투자, 정보, 주식, 노하우, 부동산 및 실용적인 정보가 가득한 라이프 디자이너 블로그 Subscription주택담보대출 추가로 궁금하시거나 필요하신 자료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해당 정보 내용 평가하여 매주마다. 업데이트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아래 자료들이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내용을 이용한 유사한 포스트 및 복붙 등 악의적으로 의도로 블로그 운영하는 분을 발견한다면 엄중히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글 하단에는 정부지원 주택담보대출 그리고 참고자료에는 주택담보대출 관련 좋은 정보들도 함께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건 23년

    대출 상환 계획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가 높은 상품부터 갚아야 이자를 순식간에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은기간 대출을 받았어도 5 대와 3 금리라면, 2 수준의 금리를 더 내는 상품이 갚아져야 이자상환액도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처음 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체로 3금융권 2금융권 1금융권 상품 순으로 금리가 높습니다. 또한 대출을 상화사하게 되면 신용점수도 상승하게 되니, 추후 금리 인하 요구권을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대출이 더 필요하시다면 대환대출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 1 금융권 상품 또는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변동금리 구간 입니다. 6개월, 12개월 단위로 금리가 바뀌며 위의 예시는 신용등급 3등급, 30년 상환을 기준으로 책정된 표 입니다.

    가장 윗부분에 금융채5년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고정금리 입니다. 최장 5년 동안 승인된 날짜로 부터 이자율이 고정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기준금리 자체를 5년으로 채택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금융시장의 변화 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시장의 변화가 순식간에 이루어지고 있다는 뜻이며, 세계경제가 하루가 각양각색으로 정책들이 변화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현재 대출 금리가 시중은행마다.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지난주 대반면에 금리 인상을 한 상품도 있는반면, 반대로 인하를 한 대출 상품들도 있습니다. 최고 금리 기준에서 먼저 바라보자면 현재 우리은행 고시 금리가 5 초반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

    그 뒤를 이어서 국민은행의 5.62 중반 그리고 케이뱅크, 신한은행 하나은행 순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카오뱅크의 최저금리 기준 숮닝 매우 낮은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현재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3 초중반까지 이용가능하며 많은 분들이 해당 대출을 통하여 낮은 금리 수준을 대출을 받고 있습니다.

    대출 기간

    IBK기업은행은 주택담보대출에 관하여 5년에서 30년까지 민첩한 대출 기간을 제공합니다. 대출자는 자신의 재무 목표와 상환 능력에 맞는 대출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BK는 다음과 같은 요소에 따라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결정합니다. 대출 금액, 대출 기간 및 대출자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IBK에서 공급하는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일반적으로 연 2.8에서 4.5 사이입니다. 이자율은 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고정금리는 고정된 금리로서 대출을 받을 때 금리가 만기까지 그대로 지속하는 금리 입니다. 만약 금리가 오를 경우 유리하며 반대로 금리가 하락하는 시기라며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동금리 보다. 소폭 높은 금리로 고시됩니다. 일정 주기3,6,12개월마다. 변동되는 금리입니다. 금리가 하락할 경우 이자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와 같이 금리가 하락하는 시즌에는 고정금리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금리결의 대출 팁 금리가 오르는 기간인지, 아니면 고정이 필요한 시점인지 이해하기 어렵다면 혼합금리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혼합금리는 5년 고정 이후 변동으로 변동되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아파트담보대출금리

    선택 가능한 금리 형태는 위의 세가지 입니다. 해당 금리는 주택자금, 비거치 30년 분할상환, 신용등급 3등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4등급 이하에 해당 한다면 우대조건을 사용하지 않는 전제하에 위에 제시한 금리보다. 높게 책정이 될 수 있습니다. 5년 고정금리 4.636.33 6개월 신규코픽스 변동금리 5.787.48 6개월 신잔액코픽스 변동금리 5.357.05 우대금리는 신용카드, 자동이체, 급여, 예금적금가입, KB스타뱅킹, 고객사랑 우대금리, 부동산 전자계약서, 취약차주 금리 할인을 모두 사용하게 되면 1.7 까지 인하가 가능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출 상환 계획 Tip

    대출 상환은 대출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부터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변동금리 구간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융시장의 변화 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