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홈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택시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홈페이지

by 수진선 2023. 8. 24.

▶ 목차 펼치기

    평택시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 홈페이지

    경기도 평택시가 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감염병 확산세로 시설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원, 교습소, 독서실, 스터디카페와 같은 학원 및 교습소를 지원합니다. 신청을 통해 업체당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구체적인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평택시 학원 및 교습소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1년 12월 18일 이전이면서, 신청일 현재까지 정상 운영중인 학원 및 교습소입니다.

     



    평택시 예술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평택시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평택시에서는 재난극복을 위해 모든 세대에게 10만 원씩을 지급합니다. 현재 난방비 지원금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으며, 공과금 인상으로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 긴급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자산, 소득에 관련 없이 평택에 살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2023년 2월 22일 기준으로 평택시로 주소이전이 된 분들 기준으로 지급합니다. 외국인의 경우, 영주권자나 결혼이민자라면 내국인과 똑같이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평택시 재난지원금은 지역화폐 10만 원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역화폐이기 때문에 정해진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대형 백화점 같은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것으로 합니다. 주로 주유소,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광명시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광명시는 지역 주민들의 공공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1인당 지급이 아닌 세대주가 대표로 10만 원씩을 지급받게 됩니다. 신청대상은 3월 6일 이전부터, 광명시에서 거주하는주민등록을 마친 지역주민입니다. 신청가능 여부는 소득과 관계없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는 광명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하단에 있는 광명시 생활안정자금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신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신분증은 필수로 챙겨가시고. 또한 지원금은 광명사랑화폐로 지급되므로, 신청하기 전에 카드를 꼭 만들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정읍시 폭설 재난지원금 신청

    전북 정읍시가 폭설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하여 13억 9,00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12월 22일 24일 동안에 내린 큰 시각적으로 인해 피해받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국가재난 관리정보 시스템에 신고된 피해 내용을 바탕으로 주 생계수단을 확인하고, 정책보험 가입 및 중복지원 여부를 통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구체적 방안은 추후, 정읍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

    전남 함평군 재난지원금 신청

    함평군은 군민 한 명당 10만 원씩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급대상은 2022년 12월 13일 기준으로 함평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어야 합니다. 지급기간은, 1월 10일 3월 10일까지 8주간 지급합니다. 신청방법은, 고령자들이 많기에 군 직원 360명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받아주는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나주시 재난지원금 신청

    나주시도 12월 22일 24일에 내린 폭설로 인하여 피해받은 주민들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급 다합니다. 대상은 총 38개의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이 역시 재난관리시스템에 신고 및 확정된 사유시설 피해농가와, 시민에게 피해 정도에 따라 1억 6850억 원 크기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명확한 신청방법 및 지급 내용에 대해서는 나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있습니다.

    지자체별 지급확정 발표 내용

    먼저 경기도 안양시가 소득이나 재산을 따지지 않고 주민 1인당 5만원씩 난방비를 재난지원금 명목으로 일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국 지자체 중 개인 기준으로 난방비를 정액 지급하는 곳은 안양시가 처음입니다. 안양시는 필요 예산 약 290억 원 마련을 위해 시의회에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요구했고, 지급 대상은 2월 9일 24시 기준으로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내국인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입니다.

    안양시가 모든 시민에게 5만 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하기로 발표하자 광명, 화성, 평택, 안성시 등도 전 가구에 10만 원 20만 원을 주는 방안을 검증 중이라고 합니다. 진안군은 군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예산 75억 원으로 제4차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하기로 하고, 2월 15일 기준 관내에 주소를 둔 군민 2만 4천여 명에게 1인당 3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평택시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평택시에서는 재난극복을 위해 모든 세대에게 10만 원씩을 지급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광명시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광명시는 지역 주민들의 공공요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광명시 재난지원금 신청

    전북 정읍시가 폭설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하여 13억 9,00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