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사료 주가 전망 우크라이나 전쟁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일사료 주가 전망 우크라이나 전쟁

by 수진선 2023. 9. 6.

▶ 목차 펼치기

    한일사료 주가 전망 우크라이나 전쟁

    한일사료는 내수 시장에서 배합사료 생산 및 제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오늘 주가 상승의 원동력은 국제 곡물 가격 급등 여파로 배합사료 수익이 확대될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소맥의 경우 세계 전체 수출량의 40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나오며, 이번 전쟁으로 인해, 곡물 생산 차질이 불가피해진 데다가 두 나라 항구가 폐쇄되며 수출 길도 막히면서 곡물 가격의 상승은 종전이 되지 않는 이상, 거세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한일사료 주가 전망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합시다. 한일사료는 지난 50여년간 사료를 통해서 더 흐뭇한 세상을 만들자라는 사명으로 이용자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사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축산 전문기업입니다.

     

     

    한일사료 주가 전망 우크라이나

    카나리아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는 동물 백신과 진단 시약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물 백신과 진단 시약은 ASF와 같은 감염병의 예방과 진단에 요구되는 제품입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농림축산식품부, 축산물품질평가원, 동물병원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ASF 관련주 중에서도 동물 백신과 진단 시약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ASF 백신의 상용화와 수출 확대에 따라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카나리아바이오

    한일사료 주요 이슈

    한일사료는 아래와 같이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사항을 체결하였음을 공시하였습니다. 이 또한 최대주주 변경 혹은 경영권 분쟁 이슈가 있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서, 앞에서도 언급한 것과 같이 주가의 급변동을 야기하는 주요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일사료의 주가도 향후 급변동 가능성이 높을 수 있음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일사료 시세 및 주주현황

    한일사료의 52주 최고가는 2,730원이며, 최저가는 1,800원입니다. 액면가는 500원이고, 총 발행 주식수는 39,403,685주입니다. 이 중 51.56가 유동비율이며, 외국인 지분율은 1.33로 낮은 편입니다. 한일사료의 주요 주주는 차상협 외 6인으로 48.44에 해당하는 19,086,070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주주의 세부내역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한일사료 재무제표

    한일사료의 재무제표입니다. 2019년 기준 매출액 3,435억 원 영업이익 44억 원 당기순이익 22억 원 2020년 기준 매출액 3,316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 당기순이익 23억 원 2021년 기준 매출액 3,558억 원 영업이익 136억 원 당기순이익 74억 원 2022년에도 흑자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 적자 이후, 3년 연속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건실한 중견기업으로 보입니다.

    씨티씨바이오

    씨티씨바이오는 동물 백신과 진단 시약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물 백신과 진단 시약은 ASF와 같은 감염병의 예방과 진단에 요구되는 제품입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농림축산식품부, 축산물품질평가원, 동물병원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티씨바이오는 ASF 관련주 중에서도 동물 백신과 진단 시약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ASF 백신의 상용화와 수출 확대에 따라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일사료 주가전망

    현재의 한일사료의 재료가 그리 큰 재료라고 생각지는 않습니다. 다만 상한가를 기록했음에도 시가총액이 1,101억 원 밖에 되지 않는 점에 관심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전쟁 이슈와 전 세계적인 시장의 조정기, 그리고 국내 시장에서는 대통령 취임이 기다리고 있기에, 뭐랄까 소강상태인 장세인데요. 전반적으로 시장이 침체되며 소강상태인 점은, 한일사료가 가진 이슈가 그리 강한 이슈가 아님에도, 상승하기 위한 재료, 그리고 시총이 작다는 점에서 단기적으로는 긍정적인 흐름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일사료의 월봉을 보면, 3,000원 벽을 뚫어놓고서 후원를 하지 못한 채, 윗꼬리를 단 경우가 꽤나 많았거든요. 이틀째 장에서 3천 원 돌파 후, 3천 원을 돕는 종가가 나온다면, 단기적으로 계속 괜찮은 흐름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익 중이시라면, 시초가에 절반 덜어내시고, 나머지 물량을 여유 있게 들고 가시는 전략이 괜찮아 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나리아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는 동물 백신과 진단 시약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일사료 주요 이슈

    한일사료는 아래와 같이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사항을 체결하였음을 공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한일사료 주요 이슈

    한일사료의 52주 최고가는 2,730원이며, 최저가는 1,800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