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카카오뱅크 정기예금vs 다른 은행과 정기예금금리 비교

☆달사이로☆ 2020. 10. 18.

정기예금 비교

과거에는 저금통이 하던 역할까지 현재는 은행의 입출금통장이 대신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그만큼 편의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입출금통장은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위한 용도로 이용하시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은행도 재테크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최근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1% 수준이니 은행 예금을 통해서 높은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기대하기 어렵지만,그래도 가장 전통적으로 안전하면서도 확실한 이자를 얻을 수 있는 투자처는 은행입니다. 그러므로 각각 은행의 예금 상품을 잘 알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각 예금 상품의 특징을 확인 및 비교해보고, 금리가 얼마나 되는지 미리 잘 살펴보는 것은 이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법령상 은행은 1금융권과 2금융권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습니다.1금융권은 상업은행과 투자은행으로 나눠 대출과 수신 업무를 주로 하는 곳이며,2금융권은 1금융권을 제외하고 다양한 금융 업무를 보는 곳을 통칭하여 부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 정기예금 가장높은곳


당연히 1금융권이 안정적이지만 금리가 더 낮을 수밖에 없는 구조이며,2금융권은 금리를 더 높게 주지만 1금융권보다는 안정적이지 못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투자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 1금융권 시중 은행, 2금융권의 금리를 비교해보고 가장 합리적으로 가입을 유지할 수 있는 곳에 예금을 예치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따라서 대표적인 1금융권 은행인 국민은행의 금리와 2금융권의 대표 격인 새마을금고의 금리, 주식시장 상장을 준비며 새롭게 떠오르는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의 금리 등을 전체적으로 확인하고 비교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1금융권은 금리가 낮으므로 저축을 하기에는 조금 불리하고 대출을 받기에는 가장 좋은 곳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거래은행은 안정적인 자산 관리를 위해 하나 가지고 있는 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주거래은행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은행 거래하기가 수월합니다.

 ✔ 카카오뱅크 이벤트

 

지금까지 1금융권, 2금융권 시중 은행들의 예금 금리를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은행에 금액을 맡기는 것이 높은 수익을 기대하지는 않아도 마음에 안정감을 준다는 최대의 장점을 주고,
불필요한 소비를 막아 목돈을 모으는 기반을 마련해준다는 점에서 분명하게 이용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예·적금 관리를 통해 탄탄하게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난 다음, 수익 창출을 위한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어떤 투자를 해야 효율이 높을지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최근 재무설계를 무료로 해주는 곳을 볼 수 있으므로 재무설계를 받아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급여를 관리하는 기본적인 방법부터 안정적이면서도 최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처를 찾는 방법, 최대의 효율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20/10/11 - [돈되는 생활정보] - 2030청년 신용대출 경기도 300만원까지 연1%대출

 

2030청년 신용대출 경기도 300만원까지 연1%대출

2030청년 신용대출 경기도 300만원까지 연1%대출 10월 15일부터 3차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 접수 시작 도내 거주,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인 만 19세 이상 도민 을 대상으로 극저신용대출은 신용등�

reportsin.tistory.com

2020/10/11 - [돈되는 생활정보] - 대출금리 낮아질것인가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대출금리 낮아질것인가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주택담보대출도 상담을 받기 위해선 각 은행별로 방문을 하면서 대면상담을 받아야 확인이 가능했지만 최근 온라인으로로 손쉽게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해볼수 있는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

reportsin.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