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2022년 은행별 신용대출 비교(+내용추가)

☆달사이로☆ 2021. 3. 24.

2021년 은행별 신용대출 비교

2021년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대출이란 자신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 기본적으로 은행마다 다르지만 건강보험 6개월에 신용등급 좋으면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썸내일

 ✔ 신용대출 싸게받는방법

목차

 

1. 신용대출 금리

2. 신용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3. 신용대출 필요서류

4. 신용대출 금리비교

5. 신용대출 주의점

 

내용이 많으므로 Ctrl+F 이용하여 내용을 찾으시면 편리합니다. <-클릭


 

※제가 중간중간 신용대출 이벤트 하는 곳 링크 걸어놓았는데 특정 시간(선착순) 때만 나오는 것이니 "꼭" 참고하셔서 이벤트 금리로 대출받으시길 바랍니다.

 

1. 신용대출 금리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는 금융회사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을 수 있는데 크게 보면 1 금융권이 당연히 제일 높고 2 금융, 3 금융 순으로 한도가 점차 낮아집니다.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최대한도는 자신이 현재 받고 있는 연봉에서 조금 더 받으면 잘 나오는 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소한도는 100만 원에서 최대 1~2억 까지 존재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은행에서 돈을 받지 못할 것을 대비해, 연봉 및 자산, 신용등급이 되겠습니다.

 

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이 정해진 기준을 넘어가게 되면 그에 맞게 측정되는데 혹시 이미 사용 중인 대출의 상환금액과 이번에 신청하게 될 직장인 신용대출금액을 취합하여 내 연봉과 비교했을 때 낮은지, 높은지 따져보시면 현재 한도가 어느 정도 나오겠구나 하는 짐작이 가능합니다. 이 또한 각 은행마다, 금융회사마다 다르게 측정되오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신용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추천)

 ✔ 신용대출 가장 금리 낮은곳

 

3. 신용대출 필요서류

기본적인 본인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이 필요합니다. 또한 4대 보험이 들어져 있는 직장인과 미가입 직장인으로 나뉘는데 두 가지 다 살펴보겠습니다.

 

직장인 재직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이 필요합니다. 필요서류 준비하는 방법 재직증명서는 회사에 요청하시어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발급은 동사무소 또는 앱 M건강보험 > 민원서비스 > 증명서 팩스 발송을 선택하셔서 신청 가능하시며, 공동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과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은 홈택스(바로가기)에서 MY홈택스 >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메뉴에서 준비 가능합니다. 4대 보험 미가입 직장인 직장의 사업자등록증, 최근 3개월간의 월급내역이 필요합니다.

4. 신용대출 금리비교

 ✔ 1금융 금리 가장 낮은곳

담보 대출과 신용 대출을 받을 때에 대출 론보다는신용 담보 대출이 더낳습니다 신용 대출 하실 때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신용대출-최저가
신용대출 금리 비교

5. 신용대출 주의점

대출 취급 시에는 고객의 부담으로 인한 인지세(50%)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이 지났는데도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 신용정보관리 등록 등 대출거래약정 시 정한 기간별 연체이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신용관리대상자 등 융자금 미자격자에 대하여는 융자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과 모바일 기기의 비대면 대출 신청은 상품을 통합해 하루 3회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신청 결과는 신청 당일만 유효합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조회도 대출신청서에 포함됩니다. 대출승인 후 개인정보가 변경되면 대출실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다른 모바일 대출을 신청했거나 신한은행 지점에서 상담 중이거나 진행 중인 대출 신청이 있는 경우 대출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용 대출 비교와 금리 낮은 대출, 직장인 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신용 대출과 비 대면 신용 대출 중에서는
카카오 은행 대출이 가장 저렴하면서도 금리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