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대출금리 낮아질것인가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달사이로☆ 2020. 10. 11.

 

주택담보대출도 상담을 받기 위해선 각 은행별로 방문을 하면서 대면상담을 받아야 확인이 가능했지만 최근 온라인으로로 손쉽게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해볼수 있는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가 코로나 바이러스 환산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일이 은행마다 방문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온라인으로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조건을 은행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은행별 주택담보대출은 정부규제에 따라 한도도 다르며 은행마다 우대금리의 기준이 다르다보니 여러 은행의 대출상품들을 종합적으로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코픽스금리를 기준으로 삼는 변동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은 금리가 인하되고 있지만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는 기준금리가 인하된 이후부터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기준금리를 내리면 당연히 주택담보대출금리도 내릴거라 예상하던 대출자들은 의야 할 수밖에 없다. 

 

 

이는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의 기준이 되는 5년물 은행채 AAA등급 금리가 소폭 하락세를 보이다가 인상되면서 기준금리 인하와 반대로 움직였다. 기준금리 인하가 은행채 금리 인하로 이어지지 못하는 원인은 금리 인하 가능성의 선반영과 은행채 수요 감소에 있다. 이처럼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을 경우 시장금리에 선반영되기도 한다.

그중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는 전국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아파트 MI 담보대출, 부동산 후순위 대출(추가담보대출),빌라와 전세담보대출, 사업자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의 1금융권 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주고 고객이 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대출자는 해당은행에 방문을 해서 대출진행을 하기 때문에 안전성에도 걱정이 없다.
 
관계자는 직접 발품을 팔지 않아도 여러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를 손쉽게 알수 있는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2020/10/11 - [돈되는 생활정보] - 2030청년 신용대출 경기도 300만원까지 연1%대출

 

2030청년 신용대출 경기도 300만원까지 연1%대출

2030청년 신용대출 경기도 300만원까지 연1%대출 10월 15일부터 3차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 접수 시작 도내 거주,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인 만 19세 이상 도민 을 대상으로 극저신용대출은 신용등�

reportsin.tistory.com

2020/10/11 - [돈되는 생활정보] - 대출금리 낮아질것인가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대출금리 낮아질것인가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주택담보대출도 상담을 받기 위해선 각 은행별로 방문을 하면서 대면상담을 받아야 확인이 가능했지만 최근 온라인으로로 손쉽게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해볼수 있는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

reportsin.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