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우리은행 적금 추천

☆달사이로☆ 2020. 10. 18.

우리은행 적금 추천

이제기준금리의 인하로 찾아온 제로금리 시대 속에서, 재테크에 고충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습니다.주식이나 부동산, 펀드 등과 같은 전통적인 방식이 이제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수익성보다는 안정성을 찾는 투자자의 수도 그 어느 때보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원금손실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된 현시점에서 그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는 상품이라고 하면 은행 예적금을 들 수 있습니다. 전에는 예적금만으로도 충분히 목돈을 쉽게 만들 수 있었지만 지금은 수익 면에서 기대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그러나 원금보장과 함께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변함없습니다.


따라서 사회초년생이라면 기본적으로 이 상품을 통해 목돈을 마련하게 됩니다.직장인은 특히 월급 이체만으로도 최소한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활용해 볼 수 있는 재테크 수단이기도 합니다.

 

원화를 입금하면 달러가 적립되는 방식이며,  환율의 변동에 따라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금할 때는 원화나 달러 중 원하는 쪽으로 하면 됩니다. 

 

외화통장은 시중 대부분의 은행에서 출시하고 있으며,  일반예금과 정기예금으로 구분됩니다.  입금 시점의 환율이 출금 시보다 낮으면 수익이 발생하지만,  환율이 하락할 경우 원금손실이 될 수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우리은행 적금추천

 

은행 예적금을 활용하여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금리가 높은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됩니다.  은행별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별 금리를 확인해볼 수도 있지만, 시중 은행 상품의 금리를 비교해보기 위해서는 재무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보는 게 편리합니다. 


제1 금융뿐만 아니라 제2 금융의  예적금 상품 금리까지 한꺼번에 비교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저축금액이나 기간, 지역 등과 같은  세부 조건을 설정하면 만기 시의 세전이자 및 세후이자 등 예상 수익까지 확인해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에 대해서 알아볼 때는 특판 상품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게 좋습니다. 은행에서는 특판 상품을 출시하여 한시적으로 고금리의 상품을 종종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상품은 선착순인 경우가 많아, 소식을 늦게 접하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평소 금융 관련 소식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해당 커뮤니티 등을 활용하여 유리한 상품 출시 기회를 잡거나  다양하게 검색해 보는 과정 역시 중요합니다. 

 

예적금 상품의 금리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으므로,  요즘은 외화 예금 등과 같은 상품에  관심을 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외화통장은 달러 통장, 환테크 등의  명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원화를 입금하면 달러가 적립되는 방식이며, 환율의 변동에 따라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금할 때는 원화나 달러 중 원하는 쪽으로 하면 됩니다. 

 

외화통장은 시중 대부분의 은행에서 출시하고 있으며,  일반예금과 정기예금으로 구분됩니다.  입금 시점의 환율이 출금 시보다 낮으면 수익이 발생하지만, 환율이 하락할 경우 원금손실이 될 수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우리은행 금리 이벤트



2020/10/11 - [돈되는 생활정보] - 대출금리 낮아질것인가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대출금리 낮아질것인가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주택담보대출도 상담을 받기 위해선 각 은행별로 방문을 하면서 대면상담을 받아야 확인이 가능했지만 최근 온라인으로로 손쉽게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해볼수 있는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

reportsin.tistory.com

2020/10/11 - [돈되는 생활정보] - 2030청년 신용대출 경기도 300만원까지 연1%대출

 

2030청년 신용대출 경기도 300만원까지 연1%대출

2030청년 신용대출 경기도 300만원까지 연1%대출 10월 15일부터 3차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 접수 시작 도내 거주,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인 만 19세 이상 도민 을 대상으로 극저신용대출은 신용등�

reportsin.tistory.com

2020/10/18 - [돈되는 생활정보] - 카카오뱅크 정기예금vs 다른 은행과 정기예금금리 비교

 

카카오뱅크 정기예금vs 다른 은행과 정기예금금리 비교

과거에는 저금통이 하던 역할까지 현재는 은행의 입출금통장이 대신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그만큼 편의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입출금통장은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은

reportsin.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