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전세 월세 지원금 매달58만원 받는꿀팁 총정리

☆달사이로☆ 2021. 6. 25.

전세 월세 정부 지원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지원금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60초 안에 보실 수 있게 완벽 정리했습니다.

※ 아직 전월세 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한 분들께서는 포스팅 맨 위와 중간에 위치한 링크 정보들을 참고하세요. 일정 수의 사람이 모집되면 마감되어 없어지는 형식으로, 운 좋게 아직 떠 있다면 일단 구경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코로나 월세 지원금

    생활수급자 선정기준 상기 표와 같이 소득 인식 금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 미만이면 실제 임대료는 전액 지급됩니다. 반면 소득 인식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보다 많으면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실제 입찰을 지원합니다.

     

    이 값은 최소 거주 기준을 고려하여 지역과 가구 수에 따라 계산됩니다. 각 지역에서 지원하는 보조금과 가구수가 상이하며, 상기 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구수가 7가구를 초과할 경우 가구원수가 증가할 때마다 표준임대료가 10%씩 인상됩니다. 실제 임대료: 임대료는 임대차 계약 보증금과 월세를 포함하여 산정합니다.

     

    국토부는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무주택자 월세 지원사업과 자가 소유 수리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양 의무가 있는 자의 소득 및 재산에 관계없이, 표준 중위소득은 신청가구 총소득 및 재산의 45% 이하인 가구에게 제공됩니다.

     

    누구나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소득 수준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마이홈이라는 사이트에서 자격요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월세 지원금 신청하기

    2021 전월세 지원금 신청하기

    보증금은 연 4%를 적용하여 월세로 전환됩니다. 주거급여 요건은 마이홈이라는 사이트에, 온라인 신청은 복지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원금 받는 금액 확인

    1인 가구는 월소득 117만 원까지 가능 4인 가구는 314만 원까지 가능 재산도 기본재산 공제액이라는 게 있어 서울 기준 6900만 원까지는 공제가 하니 서울 기준 6900만 원을 초과한 나머지 재산만 계산에 들어갑니다

     

    통장에 돈이 많이 있어도 재산이 많아도 자동차가 있어도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단 자동차의 경우 예외사항이 있는데 150만 원 이하의 중고차가 있을 경우 1600cc 이하인데 10년 이상 노후된 차량 2000cc 이하인데 장애인 차량 1톤 트럭 같은 생계형 차량 요기에 해당한다면 자동차가 있더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1인 약 82만 2인 약 140만 3인 약 179만 4인 약 220만 5인 약 250만 6인 약 290만 기준표보다 소득이 낮아야 신청 가능합니다. 이금액의 경우는 소득공제를 하기 전의 금액입니다.

     

    이 월급의 기준 소득은 소득과 재산을 포함한 금액이에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월급의 30%를 뺀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내 소득이 기준표보다 낮다면 지원이 가능하답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에 필요한 서류에는 통장 사본, 임대 계약서, 대출 확인서, 채무 증명서, 기타 채무 증명서, 가족 관계 기록부 등이 포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현장복지 신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로 - 온라인 신청 - 복지서비스 신청 - 주거급여 신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복지로를 통해 현장에서 소득요건과 지원금을 다시 한번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신청 버튼을 눌러 해당 정보를 작성 및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임대료뿐 아니라 소유주까지 소득요건이 충족되면 노후화 수준에 따라 벽지, 난방, 지붕 등 종합적인 보수도 지원합니다. 소득 여건이 맞다면 지출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임대료와 월세 보조금을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관련 자료는 주거급여 또는 복지상담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관할 주민센터 또는 주거급여콜센터(1600-077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1:17부터 전월세 지원금 받는방법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전세 월세 정부 지원금을 받는 방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